본문 바로가기

N잡 | 부업

환투자란 무엇인가? | 환테크 뜻 | 환율 |달러투자

SMALL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환투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구 합니다 

그럼 우선 환투자(=환테크)가 무엇인지 알아봐야죠!!

환테크란? 환율의 환과 재테크의 테크를 합친말로 환테크라는 용어가 만들어 진 것 인데,

외환거래를 활용한 재테크 수단 입니다.

그럼 환율은 뭐지? 환율은 나라간의 돈을 바꾸는 비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돈 원화와 미국돈 달러를 바꾸는 비율인데 요즘 1달러당 1320원대정도 하죠. 이걸 환율이라고 합니다. 

돈의 값어치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아요. 

 

환율의 변동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는것,

쉽게 말해서 외화를 쌀 때 사서, 비쌀때 팔고 그 차익을 남기는 것을 환테크라고 합니다. 

내가 어제는 1달러에 1310원에 사서 몇일뒤 1달러에 1320원이 되어 판다면 그 차액 10원을 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물론 1달러만 사진 않겠죠.~

 

제가 100달러를 1310원 ,즉  131000원에 사게 되고 1320원, 132000원에 팔면 1000원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환테크를 하는것은 주식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주식보다는 안정성이 큰 재테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왜 안전하냐, 주식은 그 회사가 망하면 휴지조각이 되지만,

외화는 한나라의 돈이죠. 그 나라가 망하지 않는한  안전할테니깐요!

 

요즘엔 엔화가 약세라서 엔화투자 많이들 하시던데 저는 엔화보단 달러투자를 주로 한답니다. 

 

 환투자에 대해 제가 하는 방식으로 앞으로 더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다시 만나요~안뇽!!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