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이란? | 성공하는 습관
미라클모닝이란? :
미라클모닝은 말 뜻 그대로 기적의 아침이라는 말인데요.
미라클 모닝은 일찍 일어나서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며, 생산성을 높이는 아침 루틴입니다.
대게는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고, 글쓰기, 명상, 운동, 독서, 아침식사를 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10분씩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적극적으로 실천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유지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공한 수많은 사람의 행동을 추척한 결과 우리가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를 알기전부터 이들은 미라클모닝을 해왔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최소 5~6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면 인생이 변화 된다고 합니다.
그럼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무엇을 하는가?
그들은 그냥 잠자리에서 깨어나 그 즉시 잠자리를 정리하고, 몸을 씻었으며, 오늘 할 일을 생각하면서 명상 또는 글을 쓰거나 읽는 행동들을 하였습니다.
이건 돈이 많고 여유가 있어서 그런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건 뇌과학과도 연관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의 행동과 성공이 관련있는 이유
첫번째. 대부분은 사람들은 잠에서 깨어나면 피곤하고, 기분이 썩 좋진 않죠. 그 상태에서 바로 움직이면 뇌는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일찍 일어나서 내가 정한 루틴들을 하면서 몸과 뇌를 준비시켜 이후 더 어려운 행동들도 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두번째. 도파민의 경로를 결정. 도파민은 뇌활력을 넣어주는 에너지원입니다. 도파민은의 경로중 하나인 전전두엽을 지나게 되는데 이 전전두엽은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수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침에 간단한 행동들이 이성의 뇌인 전정두엽에 힘을 실어주고 성공으로 가까워지게 도와줍니다.
세번째, 전전두엽은 미래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이걸 위해 현재의 어려움을 견딜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이 일이 누적되고 반복되면 큰 에너지를 들이지 않아도, 전전두엽이 점점 발달하게 되면서 그 능력이 강해집니다. 그말은 우리가 성공으로 가기위한 목표를 더 이루기 쉽다는 말입니다.
저는 오늘 어쩌다보니 강제로 미라클모닝하고 있는데요.. 이글을 쓰면서도 꾸벅꾸벅 졸고 있네요.
힘은 들지만 평상시보다 3시간~4시간 일찍 글쓰기 일을 마무리 하게 되어서 또 다른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졸면서 쓴 글이라 약간 두서가 맞지 않거나 오타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은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계신가요? 기상시간이 궁금합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