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 | 부업

강제존버중인 주가폭락 엔씨소프트 언제 탈출할수있나요? ㅠㅠ nc소프트 평단 78만원대

SMALL

 오전에 집안일 하느라 바빠서 단타도 못치고 해서

오늘은 제가 강제존버중인 nc소프트 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한다.

 

올해 상반기 1인당 게임 소비지출액이 가장 많은 나라는 바로 한국인데

이 중 매출 1위게임은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이라고한다.

이정도로 게임사랑 여전한데 10월부터 주가가 55만원대 까지 떨어지는 나락행을 보여주었다.

시가총액으로 5조원이상 증발하였다.

내 nc소프트계좌도  순식간에 반토막이 나버렸다.. ㅠㅠ 

 내가 우울할때 마다 계좌에 들어가서 나를 미소짓게 해주던 nc소프트..갑자기 왠 폭망 ? ㅠㅠ

 

10월부터 시작된 NC소프트 나락 이유는?

 

 이렇게 갑자기 주가가 무너진건 엔씨소프트의 새모바일 게임인 블레이드&소울2를 내놓으면서 부터인데 

사전예약 700만명이 넘게 참여할정도로 관심을 모았는데, 출시 직후 부터 혹평이 쏟아졌다.

아이템 뽑기 형태가 기존의 리니지와 비슷해서 껍데기만 바꾼 리니지라는 비판을 받으면서 부터이다.

나는 게임을 하지 않기 떄문에 잘모르기도 했고 금방 돌아올 줄 알았는데,

이때라도 팔았어야 했나..

 

 유료 상품을 결재하면 무작위 방식으로 아이템이 나오는데 좋은 아이템이 뽑힐 확률이 극단적으로 낮았고

도박과 다름없다고 평가 하면서 nc소프트 게임 전체에 대한 불매운동이 시작되었고,

주식은 점점 나락행으로 빠지게 되었다...

 

11월 11일 갑자기 NC소프트 주가 폭등? 

전날 까지 60만원 초반대에 거래되다가 가격제한폭인29.92% 가까이 오른

78만6천원에 거래를 마쳤다. 

 

엔씨소프트 상장 이후 최고치로 올랐다.

이날은 3분기 실적이 발표되는날이였다. 이때문이였을까 싶었지만

3분기 매출은 14%  순이익도 34%나 줄었다고 발표하였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오른 주식은 NFT,블록체인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발표때문이라고 분석했는데

사실 직접적인 원인은 다른 곳에 있었다.

 

개인투자자 슈퍼개미가 주식 70만주를 5000억을 사고 20만주를 팔아 총 50만주를 순매수했다고 한다.

순매수금액만 3천억원

 

하루거래량의 25%가 한 계좌에서 발생하였다.

 

한개인이 3천억원이라니 , 대체 뭐하는 분일까 주식이고 뭣이고 그사람이 누군지가 너무나 궁금 +_+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음날 엔씨소프트주식은 9%나 하락하였고, 한국거래소는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하였다.

 

사실 이날 내계좌가 겨우 본전 찾은 날이였는데... 난 블록체인결합 때문인가 싶어 이제 오를일만 남았겠구나 했는데...

이날만 팔았어도 만원이라도 익절했는데 으아아아 ㅠㅠ팔지 못한 내 손꾸락을 원망한다 ㅠㅠ

 

 다음날 주식이 다시 떨어졌지만 생각 보다는 덜 빠져서 마이너스이긴 했지만 가슴을 쓸어 내렸다...

 

NC소프트 언제 탈출? 탈출말고 가치주로 존버?

여기서 부터는 나의 고민인다. 11일 이날 팔지 못했고

이젠 더이상 바닥이 있을까.

계속 60만원대를 기어다니던 엔씨는 이제 70만원대로 올라왔고, 

뜨거운 감자였던 이슈치고는 안정적으로 흐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작년대비 영업이익 40% 상승한 이번 4분기 실적이 좋기도하고 

블레이드때문에 폭망하긴했지만 대신 리니지W가 좋은 성과를 기록하면서 기업가치에 보탬이 되었고,

내년 22년에 리니지W가 북미와 유럽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기관들의 유입이 계속 들어오고 있고 이제부터는 좀 더 긍정적인 방향이 나오지않을까 싶다.

 

한국투자증권

지금 현재시간으로 nc소프트 주가는 전일 대비 6000원하락한 721000원을 기록하고 있고, 

나는 2월 28일 1,048000원 고점을 찍을때도 갖고 있던 사람이라 나락의 쓴맛이 더컸다..

백만원대에서 50만원때 까지 정말 진정한 반토막을 맛보았다...

 

나와 동고동락한 1년이 넘는 기간동안 기쁨을 맛보게 해준 날이 훨씬 많았지만

최근 몇달사이 계좌 열어볼 엄두도 안났던  

애증의 NC소프트 . 

 

내 평단은 78만원대 현재 72만5천원대...- 7.45% 가지고 있는 주 수가 좀 있어서 손해가 크지만

 

다음에는 빨간불기둥. 엔씨소프트익절이라는 내용으로 글 쓸 날이 있길 기대해본다. 

최고점은 언제 넘을까 ..?

 

엔씨소프트 주주님. 댓글로 평단 공개좀 해주세용 +_+

반응형
LIST